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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마네트 운동이 좋은 점 1 - 걷기운동
제목 해마네트 운동이 좋은 점 1 - 걷기운동
작성자 한국해마네트협회 (ip:)
  • 작성일 2018-08-31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323
  • 평점 0점

1. 해마네트운동과 걷기운동

 

 

 

해마네트 운동은 날씨에 상관없이 실내에서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해마네트운동은 인간이 가장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기본적인 운동인 걷기를 추구합니다. 걷는다는 것은 인간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이자 인간에게 유익한 운동 중에 하나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아무 때나 편 한 시간에 즐길 수 있는 걷기나 산책은 바쁜 도시인이나 나이 드신 노인 분들에게 추천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정신건강 전문의 김양래 박사는 "걷기운동은 치매를 진료하는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로서 치매 예방을 위해 가장 권해주고 싶은 습관 중 하나이다."라고 강조하였습니다. 그는 공원이나 숲길에서 산책을 하는 것이 더 좋고, 산책을 함으로서 몸을 많이 움직이게 되어 자연스럽게 유산소 운동이 이루어진다고 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숲길은 마음이 안정되어 심박 수가 낮아지고,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교감신경 활성도도 낮아지고, 편안함과 활기를 주는 부교감신경의 활성도는 높아져 심장과 뇌에 좋다고 산책을 예찬하였습니다. 노인들이 하루 30분 이상, 일주일에 3번 이상 꾸준히 산책을 하거나 걷는 행동을 하면 치매 예방효과가 30~40퍼센트 정도 된다고 합니다.

걷기를 통한 규칙적인 운동을 하게 되면 심장병 뇌졸중 당뇨의 예방뿐만 아니라 치매도 예방 할 수 있다는 사실은 이제 널리 알려지고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뇌혈류를 개선시켜서 뇌세포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뇌세포의 위축을 막음으로써 뇌위축과 인지기능 저하를 막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의 나이와 신체적 상황에 따라 적절한 운동은 다를 수는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규칙적으로 운동을 지속하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기관인 심장에 좋은 것은 우리 머리에도 좋다고 합니다.

 

걷기운동을 하면 좋아지는 것들

1. 심장질환, 뇌졸중, 당뇨 및 각종 암 위험도 감소

2. 혈압강하

3. 뼈와 근육강화

4. 체중조절

5. 뇌기능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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